• 위클리클로젯
    WEEKLY CLOSET 프레피 룩 연출법 사립학교 교복처럼 단정하게 입는 프레피 룩이 메가 트렌드입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의 프레피 룩은 뭔가 좀 색다르죠. 흐름을 주도하는 교복 핏의 다양한 변주를 참고해보세요.
  • 브랜드피디아
    BRANDPEDIA 국힙원탑, 비비안 웨스트우드 영국에서 가장 힙한 할머니, 비비안 웨스트우드. 2022년 12월 우리의 곁을 떠났지만, 그녀가 세상을 향해 쏘아 올린 메세지는 영원히 울려 퍼질 것입니다.
  • 위클리클로젯
    WEEKLY CLOSET 봄 아우터 트렌드 한 발 빠른 트렌드세터라면 지금 봄 아우터를 쇼핑해야겠죠? 올 트렌드를 반영해 반드시 갖춰야 할 제품을 소개합니다.
  • 키워드샵
    KEYWORD# 봄맞이 인테리어 점점 기온이 오르는 날씨. 봄을 맞아 인테리어에도 변화를 줘야 할 때입니다. 싱그러운 계절을 담은 집 꾸미기 아이템을 참고해보세요.
  • 어디가지
    WHERE TO GO 주말에 어디 가지 #11 보름달맞이 한 해의 첫 보름달이 떠오르는 정월대보름. 휘영청 밝게 뜬 보름달을 바라보며 소원을 빌기 좋은 핫 스팟을 소개합니다.
WEEKLY CLOSET

반가워, 조츠

‘청반바지'의 새 이름

패션 분야는 끊임없이 새로운 단어가 탄생합니다. 올해 여름을 강타한 신조어 중 하나는 바로 조츠(Jorts)라고 할 수 있어요. 청바지를 뜻하는 진(Jean)과 반바지를 의미하는 쇼츠(Shorts)가 더해진 합성어죠. 지금의 조츠는 무릎까지 오는 길이와 낙낙한 실루엣, 그리고 마치 집에서 가위로 자른 듯한 러프한 밑단이 특징이랍니다. 막바지로 향해 가는 여름, 조츠와 함께 서머 스타일의 확실한 마무리를 지어보세요.

LOOK 1. 서머 니트와 매치하기

입추가 지난 후 불볕더위는 조금 가신 느낌이죠? 땀날까 엄두도 못내던 서머 니트를 활용할 때입니다. 무심한 실루엣의 크롭 니트는 어느 하의와도 잘 어울리지만 조츠를 곁들인다면 캐주얼하면서도 데님 특유의 청량감이 더 돋보이는 룩을 연출할 수 있어요. 체크 패턴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더해주세요.

LOOK 2. 트렌디한 티셔츠 더하기

라떼 언니들은 '반윤희'를 기억할 거예요. 헐렁한 데님 반바지에 하이탑을 신고 줄무늬 폴로 티셔츠를 매치했죠. 2022년에도 조츠와 하이탑 스니커즈는 은근히 쿨한 분위기를 연출한답니다. 대신 절개가 들어간 크롭 티셔츠에 스크런치와 같은 트렌디한 아이템을 더해서 유행의 최전방에 서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LOOK 3. 리넨 재킷으로 차분하게 연출하기

조츠는 오피스 룩으로도 손색이 없어요. 리넨 재킷을 활용하면 됩니다. 라이트 블루나 화이트 등 밝은 색감의 데님을 골라 우아한 분위기를 완성해 보세요. 화이트 컬러를 골랐다면 베이지나 브라운, 카멜 등 차분한 웜 톤의 액세서리들을 톤 온 톤으로 매치해 늦여름과 초가을 사이의 분위기를 완성해보세요.

LOOK 4. 블라우스와도 완벽 궁합

티셔츠나 스웨트셔츠 뿐만 아니라 블라우스와도 잘 어울리는 조츠. 한 쪽 어깨가 노출이 되거나 독특한 디테일이 가미된 아이템이 스타일의 감도를 더욱 높여줄 거예요. 그리고 조츠는 부츠와도 굉장한 궁합을 자랑한다는 사실. 계절의 경계가 불분명해진 만큼 니하이 부츠를 매치하는 걸 추천합니다.

창닫기

우리은행 채무지급보증안내